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정보

인스턴트 식품이 몸에 해로운 이유 !!

반응형

<인스턴트식품이 몸에 해로운 이유>

 

오늘날 현대인들은 1인 가구의 증가, 소비 의식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인스턴트식품의 소비량도 매우 크게 증가하여 왔습니다.

라면, 카레, 커피, 스프, 통조림 등 그 종류도 다양하고 간단하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턴트 식품은 영양면에서는 큰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열량은 높지만 무기질과 비타민 등 다른 영양소의 함유량이 아주 낮습니다.

그로 인해 영양이 균형을 잃게 되고 조절 영양소 부족으로 몸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스턴트식품의 높은 열량은 비만이 되기 쉽고 성인병에 걸릴 확률도 높아집니다.

특히 성장기의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는 인스턴트식품의 지나친 섭취는 결코 이롭지 않습니다.

인스턴트식품의 높은 나트륨 함량 또한 인스턴트식품이 몸에 해로운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인스턴트식품이 몸에 해로운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대장암의 주요 요인이라는 것입니다.

오늘날 대장암 환자의 증가는 무서운 속도로 느는 추세입니다.

이처럼 갑자기 대장암 환자가 느는 이유는 서구화된 식생활,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식품의 영향 때문입니다.

 

 

우리의 재래식 음식에는 섬유질이 많으므로 자연히 변의 양도 많습니다.

변이 많으면 적을 때 보다 빨리 대장을 통과하게 됩니다.

그래서 변에 있는 나쁜 물질이 대장의 점막과 접촉하여 암을 일으킬 시간과 기회가 적습니다.

 

반면, 기름과 동물성 단백질이 ㅁ낳은 서양 음식, 합성 보존제와 발색제, 산화 방지제 같은 나쁜 물질이 많이 들어있는 인스턴트식품, 소시지나 햄 같은 가공육은 채소와 달리 변의 양도 적습니다.

그래서 대장을 통과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그 시간만큼 나쁜 물질이 큰창자 점막과 접촉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대장암이 생길 확률도 높아집니다.

이런 음식물로 만들어진 변일수록 나쁜 세균이 많이 생기고 이런 세균에서 나오는 나쁜 효소 때문에 많은 발암 물질이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육식, 지방질, 인스턴트식품은 많이 먹을수록 대장에 나쁘고 섬유질이 많은 채소나 과일은 많이 먹을수록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