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정보

꼬투리째 먹는 강낭콩의 효능 및 고르는 방법 요리하는 팁

반응형

<꼬투리째 먹는 강낭콩의 효능>

꼬투리째 먹는 강낭콩 (성숙하기 이전의 강낭콩을 콩깍지째 딴 것이 꼬투리째 먹는 강낭콩이다.) 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여 우리몸에 좋은 각종 비타민과 칼슘, 철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식품 입니다.

또한 꼬투리째 먹는 강낭콩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피로 회복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꼬투리째 먹는 강낭콩에는 아스파라거스보다 3배나 많은 양의 베타 카로틴이 들어 있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암 예방에 크게 효력을 발휘 합니다.

씨와 껍질에 많이 들어 있는 식물 섬유는 변통을 촉진하여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여 주므로 대장암이나 동맥경화 예방,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 입니다.

이외에도 칼슘과 인이 균형적으로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 주므로 골다공증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면으로 우리몸에 이로움을 주는 꼬투리째 먹는 강낭콩 입니다.

 

 

<꼬투리째 먹는 강낭콩 고르는 방법>

1. 콩

콩깍지 밖으로 콩이 튀어 나온 것은 콩이 너무 성장해서 콩깍지가 딱딱하므로 고르실때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콩깍지

녹색이 선명하고 진하며 크기가 작은 것이 좋습니다.

콩깍지에 검은 얼룩이나 반점이 있는 것은 고르실때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콩깍지가 새하얀 것은 너무 숙성해서 딱딱하므로 고르실때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꼬투리째 먹는 강낭콩의 요리하는 팁>

1) 너무 지나치게 데치면 강낭콩 안에 들어 있는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데치는 정도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2) 볶거나 튀긴 음식 요리등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강낭콩의 맛과 영양소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3)꼬투리째 먹는 강낭콩은 두부나 깨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먹는다면 꼬투리째 먹는 강낭콩의 피부 미용 효과를 한층 더 높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