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정보

겨드랑이에서 냄새가 날때 좋은 음식들!!

반응형

겨드랑이 부분에 땀이 많이차고 냄세가 심하게 날 경우, 일상생활을 하는데 위축되기 쉽고 활동에 많은 제약이 따르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통틀어서 액취증이라고 불리우며 남성보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 많이 발생합니다. 액취증은 유전적인 영향이 강하며 가벼운 증세는 병원 치료 없이 식단과 관리를 통하여 없앨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전기 찜질이나 수술등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겨드랑이 냄세가 심하거나 땀이 많이 날 때 섭취하거나 사용하면 좋은 음식들에 관하여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생강 달인 물

생강은 주로 고기와 생선의 잡내를 잡아주는 양념으로 자주 쓰이는데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 몸에서 나는 냄새 또한 잡아주는데 매우 효과적 입니다.

생강은 뛰어난 살균력이 있어 겨드랑이에서 자극적인 냄새를 일으키는 피부의 잡균 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생강 달인 물을 수건에 적셔서 겨드랑이 아래에 대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단 자극이 강하므로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주의를 해야 겠습니다.

 

 

2. 현미 식초

현미 식초는 강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고 땀샘을 수축시키는 작용도 가지고 있어 겨드랑이에서 나는 땀과 악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현미식초를 거즈에 적셔서 땀을 닦은 후 겨드랑이 아래에 대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3. 복숭아씨

익지 않은 복숭아씨를 곱게 갈아 거즈에 골고루 펴 바른다음 겨드랑이에 붙이고 반창고로 고정하는 방법으로 하루에 1회씩 하면 겨드랑이 냄새를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호두연고

호두를 꾸준히 먹으면 신장 기능히 활발해져 피부가 매우 좋아집니다. 또한 호두는 식용 이외에도 외용약으로도 주로 사용되는 음식인데 호두를 곱게 갈면 기름이 나와 연고 상태가 됩니다. 이 호두 연고를 겨드랑이 아래에 붙이고 골고루 마사지 하면 겨드랑이에서 나는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호두연고를 바르기 전에 반드시 겨드랑이와 주변을 깨끗히 한 후, 청결함을 유지한 상태에서 바르는 것이 중요한 부분 입니다.

 

 

5. 태운 매실가루

매실은 해독작용과 살균작용을 하여 겨드랑이에서 나는 나쁜 냄새를 없애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용시에는 매실을 까맣게 태워서 겨드랑이 아래에 대고 마사지 하듯이 문질러 주는것이 효과 적입니다.

 

 

6. 명반 찜질

명반은 땀의 분비를 막는 작용을 합니다.

구운 명반을 분마기에 갈아 가루로 만든 다음 거즈로 싸서 겨드랑이 아래에 붙입니다. 명반에는 수렴 효과가 있어서 피부를 수축시키는데, 이렇게 하면 땀 구멍이 막혀 발한이 억제 되는 효과를 내어 줍니다.

 

 

7. 그 밖에 좋은 음식들

말린 차조기 잎을 잘게 부수어 베보자기에 담고 뜨거운 목욕물에 담가 우려낸 다음 물이 미지근해 지면 10~15분 정도 입욕을 합니다. 이 약초 목욕은 땀이 많이 나는 것을 예방하고 땀 냄새 제거 효과가 있으며 피부 미용에도 매우 좋습니다. 

(1회 사용량은 100g~150g , 증세가 심할 경우에는 1일 2~3회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굴껍데기 20g에 물1컵을 붓고 증불에 달여 하루에 2회정도 마시는 것도 겨드랑이의 냄새 및 땀을 제거하는데 매우 좋은 방법 입니다.

 

 

반응형